본문 바로가기
-기타정보

[박쌤 전산 회계 2급] 단기간 독학 합격 후기

by 보블리. 2023. 4. 20.
728x90

[박쌤 전산 회계 2급] 단기간 독학 합격 후기 

 

안녕하세요! 

 

자격증에 관심이 생겨 독학으로 딸 수 있는 자격증을 알아보던 중 발견한 박쌤전산회계입니다! 

20-30만 원씩 드는 다른 강의에 비해 교재만 구매해서 개인플랜에 맞춰 들으면 되니 좋더라고요!

사람들의 후기 또한 너무 좋았습니다. 그래서 바로 교재를 구매하고 마침 시험일정을 확인 후 공부를 했습니다!

 

2달의 기간을 두고 교재를 구매를 하였고 강의가 41개여서 그런지 처음에는 공부를 하다가 안 하다가 되더라구요..

일주일에 고작 1-2강을 들었어요..  

그런데 시험 날짜가 다가오고 10일 동안 하루에 3강씩 들으며 벼락치기를 하였습니다... 

 

미리미리 공부를 안 한 나 자신을 탓하며.. 

 

그래도 선생님께서도 잘 가르쳐 주셔서 그런지 이해가 정말 잘되고 무엇보다 전산회계 2급은 난이도가 어려운 편은 아니어서 전혀 중간에 포기하고 싶다거나 그러진 않았어요! 

고등학교/전문대 수준이라고 하더라구요!! 

 

-공부방법

저는 강의를 모두 듣고 메모장에 중요한 부분만 필기를 하며 복습을 했습니다.

이론책에 있는 문제도 같이 풀어 주시는데

강의 시작 전에 혼자 풀고 이해 안 되는 부분만 들으니까 이해가 더 쉬웠어요!

41강을 모두 듣고 나서 기출문제 책을 풀었습니다.

 

일요일 시험이었는데 금요일 완강을 하고 토요일 하루 문제를 풀었어요,,

여러분들은 꼭 벼락치기하지 마시라며...

 

기출문제집을 하루 만에 풀기에는 역부족이었어요.. 진짜 절반도 못 풀었습니다.. 

문제는 객관식 15문제와 입력문제 25문제로 총  40문제입니다. 

문제가 많은 것 같아 기출문제를 풀 때 타이머를 하고 문제를 푸는 연습을 했어요!

 


728x90

실제 시험지

그리고 대망의 시험당일..

막상 시험을 치러 가니까 너무 떨리더라구요.

쉬운 난이도라고 하지만 이전 합격률을 보면 마냥 높은 건 아닌 것 같아서 급 떨리더라구요! 

 

준비물은 필기구, 일반 계산기, 신분증, 수험표입니다.

공학용 계산기는 사용이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! 

 

계산기 사용하는 문제는 2문제 정도 나왔던 거 같아요. 

계산에 자신이 있으시면 굳이 필요는 없을 것 같은데 금액 단위가 커서 계산기를 사용하는 게 시간 절약이 되실 것 같아요.

시험지에 문제를 풀고 옮겨 적는 걸 추천드려요! (헷갈림 방지)

 

입력문제를 먼저 푸는 사람들도 있던데 저는 그거 때문에 괜히 조급해지더라고요.

저 사람들은 학원에서 저렇게 알려줬나, 혹시 시간이 부족하면 어쩌지 하며 급해졌는데 오히려 제 속도가 더 빨랐어요!!

 

시험지에서 풀 수 있는 걸 다 푸시고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걸 추추천 드립니다.

 

문제를 다 풀고 입력까지 40분 소요되었고 몰라서 넘겼던 문제와 2차 확인을 하니 총 50분이었습니다.

다른 분들도 45분쯤부터 나가셨어요.

시험지는 꼭 챙기시고 시험지에 답을 꼭 체크해 오셔서 당일 저녁에 올라오는 답안으로 가채점하세요.

저는 가채점했을 때 합격으로 발표날짜를 마음 편히 기다리고 있습니다!! 

 

여러분들도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!! 

1급도 합격해서 후기 알려드릴게요!! 화이팅! 

728x90

댓글